총무원장 원행스님은 9월23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주윤식 27대 중앙신도회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사진은 임명장 전달 이후 찍은 기념사진.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9월23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주윤식 제27대 중앙신도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총무원장 스님은 “전임 회장님이 8년 동안 열심히 소임을 보셨고, 이번에 덕과 신심을 두루 갖춘 분이 회장이 되어서 종단으로서도 큰 복”이라며 “앞으로 스님과 신도들 간의 가교 역할을 잘 해 달라. 종단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 민족 정체성 근간에 있는 불교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눈에 띌 때마다 마음이 아프다. 사회로부터 (불교가) 차별받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 자리에는 포교부장 정인스님과 정연만 중신회 부회장 등이 함께했다. 

10월1일부터 공식 임기를 시작하는 주윤식 회장은 “부족함이 많은데 큰 소임을 맡게 됐다”며 “중앙신도회의 불자들과 힘을 합쳐 총무원장 스님의 뜻을 받들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이 자리에는 포교부장 정인스님과 신도국장 혜안스님을 비롯해 정연만 중앙신도회 부회장, 최상원 직할교구 신도회장, 김남명 25교구 신도회장, 이보연 전 25교구 신도회장, 추성호 사나사 신도회장 등이 함께했다.

앞서 중앙신도회는 6월25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임시 대의원총회를 열고, 단독 입후보한 주윤식 8교구신도회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주 회장 임기는 2020년 10월1일부터 2024년 9월30일까지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