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 주윤식 신임 중앙신도회장 예방 자리서 강조

총무원장 원행스님(왼쪽)이 주윤식 차기 중앙신도회장의 예방을 받은 자리에서 “불법홍포와 종단 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이 9월3일 주윤식 차기 중앙신도회장의 예방을 받은 자리에서 “불법홍포와 종단 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형주 기자 cooljoo@ibulgyo.com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이 주윤식 차기 중앙신도회장의 예방을 받은 자리에서 불법홍포와 종단 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93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주윤식 차기 중앙신도회장의 예방을 받고 이와 같이 강조했다. 주윤식 회장은 지난 6월 만장일치로 제27대 중앙신도회장으로 선출됐으며, 10월1일부터 4년 간의 임기를 시작한다. 이날 자리엔 이기흥 현 중앙신도회장도 함께했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인 지금, 중앙신도회장 역할이 더욱 막중하다앞으로 스님과 신도들의 가교 역할을 잘 해줘 불교와 종단 발전의 초석이 돼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특히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그간 이기흥 회장님께서 각고의 노력을 통해 중앙신도회의 많은 발전을 이뤄냈다며 신임 회장님께서도 그 뜻을 잘 이어받아 신도 조직 활성화는 물론, 화합하는 중앙신도회 전통을 잘 계승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종단의 핵심 종책사업인 백만원력 결집불사에 불자들의 정성이 모일 수 있도록 힘써 달라는 당부도 덧붙였다.

이에 주윤식 회장 당선인은 미력하지만, 총무원장 스님의 말씀처럼 신도회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예방 직후 기념사진 촬영 모습. 사진 왼쪽부터 이기흥 현 중앙신도회장, 총무원장 원행스님, 주윤식 차기 중앙신도회장.
예방 직후 기념사진 촬영 모습. 사진 왼쪽부터 이기흥 현 중앙신도회장, 총무원장 원행스님, 주윤식 차기 중앙신도회장. 이날 예방은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한 채 진행됐으며, 기념사진 촬영시에만 마스크를 잠시 벗었다. 김형주 기자 cooljoo@ibulgyo.com

한편 이날 중앙신도회 주요 일정 보고도 이뤄졌다. 923일 오전1130분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8년간 신도회를 이끈 이기흥 회장의 퇴임 간담회가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3시엔 제27대 중앙신도회장으로 선출된 주윤식 회장이 총무원장 원행스님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는다. 이어 106일 오후4시 서울 조계사 대웅전에서 ‘2627대 중앙신도회장 이취임 법회가 봉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