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1 (2017).10.17 화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종단
“소통과 화합으로 종단 종도 하나되는 기틀 마련해주길”중앙신도회장, 총무원장 당선인 설정스님에 축하메시지

이기흥 조계종 중앙신도회장은 오늘(10월12일) 치러진 35대 총무원장 선거에서 설정스님이 당선된 것과 관련, 축하메시지를 발표했다.

이기흥 회장은 “그간의 질시와 반목을 소통과 화합으로 이끌어 종단과 종도들이 하나가 되어 화합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줄 것”과 더불어 “조계종 신도조직의 활성화를 통해 신도들이 자긍심을 회복할 수 있도록 총무원장 스님의 많은 관심과 종책반영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또 “신도대중은 신심 원력 공심의 자세로 삼보외호에 앞장서 새 역사를 만들기 위한 신도의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제35대 총무원장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설정스님께서 대한불교조계종 제35대 총무원장으로 당선되신 것에 대하여 먼저 전국의 조계종 신도들의 마음을 담아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만목청산(滿目靑山) 수류화개(水流花開)

지난해 설정스님께서 저희 신도들에게 내려주신 휘호입니다.

눈에는 청산이 가득차고 꽃이 피고 물이 흐른다.

아마도 스님께서 생각하시는 화엄의 세계를 전하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간의 질시와 반목을 소통과 화합으로 이끌어 종단과 종도들이 하나가 되어 화합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주실 것과 더불어 조계종 신도조직의 활성화를 통해 신도들이 자긍심을 회복할 수 있도록 총무원장스님의 많은 관심과 종책반영을 요청드립니다.

저희 신도대중은 신심(信心)·원력(願力)·공심(公心)의 자세로 삼보 외호에 앞장서 한국불교의 새 역사를 만들기 위한 신도의 임무에 최선을 다하여 스님께서 그리신 화엄의 세계를 함께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당선되신 스님의 덕화에 공경의 예를 올리며, 총무원장스님을 중심으로 종단이 더욱 안정되고 화합 발전하며 하시는 일마다 건승하시길 삼보전에 두손모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불기 2561(2017)년 10월 12일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신도회장 보승 이기흥 합장

어현경 기자  eonaldo@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어현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