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은사 주지 원명스님, 백만원력 및 승려복지기금 10억여 원 전달

조계종 백만원력결집위원회 제2기 위촉식을 마치고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비롯한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계종 백만원력결집위원회 제2기 위촉식을 마치고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비롯한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종단의 각종 원력사업을 이끌 조계종 백만원력결집위원회 제2기가 출범했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511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제2기 백만원력결집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2기 백만원력결집위원회는 총21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년이며 위원장은 총무원 총무부장 금곡스님이 맡았다.

신임 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금곡스님(위원장), 경우스님(교구본사협의회장), 삼혜스님(총무원 기획실장), 주혜스님(총무원 사업부장), 서봉스님(교육원 교육부장), 정인스님(포교원 포교부장), 보인스님(조계종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 일화스님(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신공스님(백년대계본부 사무총장, 당연직), 우봉스님(중앙종회 사무처장), 지현스님(조계사 주지), 원명스님(봉은사 주지), 도서스님(도선사 주지), 선조스님(보문사 주지), 법성스님(선본사 주지), 상덕스님(청암사 주지), 상덕스님(전국비구니회 운영위원장), 주윤식 중앙신도회장, 방창덕 포교사단장, 이보연 중앙신도회 수석부회장, 이금석 중앙신도회 수석부회장.

총무원장 스님은 위촉장을 수여하며 백만원력 결집이라는 큰 불사에 동참해주셔서 고맙다그 공덕이 한없이 클 것이라고 격려했다. 아울러 불교가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하면 힘들어질 것이라며 종단의 어려 원력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힘써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위촉식에 앞서 백만원력결집불사 및 승려복지 기금 모연에 적극 동참한 직영사찰 봉은사 주지 원명스님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이 진행됐다. 아울러 봉은사 주지 원명스님은 백만원력결집불사 기금 5억원과 승려복지기금 5억원을 종단의 공익법인 아름다운동행에 전달했다.

 

봉은사 주지 원명스님(오른쪽)이 총무원장 스님에게 백만원력결집불사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봉은사 주지 원명스님(오른쪽)이 총무원장 스님에게 백만원력결집불사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