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권 통한 전법교화, 건강하고 풍요로운 지역문화 활성화”

2019 김천 전국태극권·우슈교류대회에서 태극권을 시범중인 청암사힐링태극권 시범단.
2019 김천 전국태극권·우슈교류대회에서 태극권을 시범중인 청암사힐링태극권 시범단.

‘2019 김천 전국태극권·우슈교류대회’가 청암사와 청암바라밀전법회 스님들의 주도로 9월27일부터 28일 이틀간 김천종합스포츠타운 내 김천배드민턴장에서 열렸다.

김천시체육회와 대한태극권협회가 주관하고 청암사가 후원한 가운데 김천시가 주최한 이 대회에는 충청남도선수단, 경기도선수단, 인천광역시선수단, 서울특별시선수단, 전라북도선수단, 경상남도선수단, 경상북도선수단 등 전국의 7개 자치단체 700여 명의 관계자가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개회식에는 대한태극권협회장 상덕스님(청암사 주지), 청암사승가대학장 지형스님, 직지사 총무국장 정관스님, 김천사암연합회장 적인스님, 김충섭 김천시장, 박덕수 대회조직위원장 등이 참석한가운데 국민의례, 개회선언, 대회사, 선수대표선서, 태극권시범단의 공개시연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류대회는 개인전과 집체전으로 나뉘어 진행됐는데 청암사승가대학 학인스님들의 활약이 눈에 띄었다. 특히 청암바라밀전법회(회장 도국스님)의 지도를 받은 청암사승가대학, 김천시평생교육원, 김천시 지품천중학교, 김천시 대덕초등학교, 거창군 삶의 쉼터 등에서 참가한 100여명의 청암사힐링태극권시범단 선수들은 장권 우슈와 8식 태극권시범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개막식에 앞서 진행된 시각장애인태극권시범단의 태극권시범은 누구나 태극권을 통해 신체를 단련하고 건강한 정신력을 배양 할 수 있음을 보여줘 참가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대한태극권협회장을 맡고 있는 청암사 주지 상덕스님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전국의 생활체육 태극권 동호인들이 모여서 기쁨을 나누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라며 “생활체육 우슈는 청소년에겐 꿈과 희망을 드높여 주고 중년에게는 활력을 주며 어르신들에게는 삶을 풍요롭게 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8교구본사 직지사 주지 법보스님은 직지사 총무국장 정관스님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이번 대회를 통해 태극권이 보다 활성화되고 저변확대가 되어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보급되고 사랑받는 생활 스포츠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시고 아울러 본 대회가 지역 간 정보교류는 물론 서로 화합하고 뜨거운 열정을 마음껏 펼치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청암사승가대학장 지형스님은 “태극권을 통한 전법활동으로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즐기며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회사를 전하는 대한태극권협회장인 청암사 주지 상덕스님.
대회사를 전하는 대한태극권협회장인 청암사 주지 상덕스님.
태극권을 시범중인 시각장애인태극권시범단.
태극권을 시범중인 시각장애인태극권시범단.
환영사를 전하는 김충섭 김천시장.
환영사를 전하는 김충섭 김천시장.
김천 전국태극권·우슈교류대회에 참가한 태극권 선수들.
김천 전국태극권·우슈교류대회에 참가한 태극권 선수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