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운사서 3000배 철야 정진 통해 모은 성금 쾌척

고창군종합사회복지시설 직원들이 지난 5월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선운사 만세루에서 스님들의 지도를 받아 절 기도를 하고 있다.
고창군종합사회복지시설 직원들이 지난 5월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선운사 만세루에서 스님들의 지도를 받아 절 기도를 하고 있다.

고창종합사회복지관(관장 대원스님)은 지난 717 복지관 1층 관장실에서 “2019년 난치병 어린이 치료비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병마와 싸우고 있는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치료비는 지난 5월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과 고창 선운사가 공동으로 진행한 19회 난치병어린이 3000배 철야정진을 통해 모금되었다.

대상자는 고창군 거주자 가운데 추천을 통해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이 필요한 안OO 환아를 선정했다. 전달한 금액은 360만원이다.

3000배 철야 정진 의료비 지원은 조계종사회복지재단과 선운사 및 선운사복지재단 등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난 2000년 시작 이래 올해로 19회째를 맞고 있다.

고창군사회복지시설장 대원스님은 아픔을 나누면 반이 되고 행복을 나누면 배가 된다는 말이 있다이번 지원이 환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고, 이런 나눔 문화에 주민들도 더 많이 동참하여 행복한 공동체를 이루어가길 바란다고 기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