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부산연합회 연탄불공회는 11월12일 영도구노인복지관 분관에서 ‘저소득 노인가구 난방비 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졌다.

조계종부산연합회가 저소득 노인가구에 난방비 지원사업을 펼치며 자비나눔을 실천했다.

조계종부산연합회(회장 원허스님) 연탄불공회는 11월12일 영도구노인복지관 분관에서 2021년 무비스님과 함께하는 ‘저소득 노인가구 난방비 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졌다.

연탄불공회는 2017년 조계종 전 교육원장 무비스님의 발원으로 시작돼 매년 동절기 저소득 어르신에 난방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영도구노인복지관 분관, 기장일광노인복지관, 동구노인복지관 분관, 부산진구노인복지관 신암분관, 사상구노인복지관 분관, 신평사랑채노인복지관, 중구노인복지관 분관, 노인복지관 반여분관 등 8개 기관 32세대에 총800만원 유류비를 지원했다.

전달식에는 조계종부산연합회 회장 원허스님, 사무국장 정행스님, 포교국장 능후스님, 박시우 부산시노인종합복지관 협회장을 비롯해 각 복지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원허스님은 “코로나의 장기화로 어르신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시설 관계자와 사회복지사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을 것”이라며 “어려운 상황에도 자리를 지켜주고 있는 복지사들이 있기에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것이다”고 감사 인사를 했다.

박시우 부산시노인종합복지관 협회장은 “조계종부산연합회와의 소중한 인연으로 전염병과 겨울로 힘들어하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어 너무나 감사하다”고 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