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 영상으로 코로나19 극복 의지 모아

지하철 풍경소리와 경기광주불교문화원이 제작한 유튜브 영상. 부처핸섬 챌린지를 쉽게 따라하도록 쉬운 동작을 별도로 만들었다.
지하철 풍경소리와 경기광주불교문화원이 제작한 유튜브 영상. 부처핸섬 챌린지 동작을 쉽게 따라하도록 만들었다.

지하철 문서포교를 이끌어온 풍경소리와 경기광주불교문화원이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음 모아 극복, 부처핸섬’ 릴레이 영상 챌린지를 전개한다.

스님과 불자는 물론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캠페인은 리듬에 맞춰 동일한 동작을 영상으로 만들어 릴레이 형태로 SNS와 유튜브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두 단체는 참여의 폭을 넓히기 위해 ‘부처님오신날 챌린지송’ 음원과 뮤직비디오도 제작했다.

귀에 쏙쏙 들어오게끔, 올해 봉축 표어인 ‘자비로운 마음이 꽃피는 세상’을 모티브로 한 가사에 흥겨운 음악을 입혔다. 강화 보문사의 협조를 얻어 촬영한 뮤직비디오는 대중에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전통사찰의 고즈넉한 모습과 랩송이 어우러진 콘텐츠로 만들어 졌다. 이번 챌린지 캠페인은 이 뮤직비디오를 참고해 같은 동작을 영상으로 만들어, 릴레이 형태로 공유하면 된다.

이용성 풍경소리 사무총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생활이 힘든 요즘, 전법 포교로 국민들에게 위안을 주기 위해 새로운 방식을 고민하다 코로나 극복 영상 챌린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릴레이 형태의 이번 국민 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서로를 위로하고 응원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많은 동참과 관심을 당부했다.

캠페인은 5월25일부터 1차와 2차에 나눠 진행된다. 불자 개그맨 이수근 씨도 챌린지 영상에 참여할 예정이다. 인기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소개되고, 시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여 방법은 캠페인 공식 메일로 응모하거나, SNS에 ‘부처핸섬’ 해시태그를 달아 동참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는 이메일(bhandsome@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페이스북(www.facebook.com/bhandsome2020),
인스타그램(instagram.com/bhandsome2020),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yUTICwUeMr-Bobttj1tc8g)를 통해서도 영상 공유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