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의(身口意)’ 주제로 기도법, 소통법, 마인드컨트롤 방법 등 3차례 강연

서울 조계사(주지 지현스님)가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들을 위해 기도법과 소통을 주제로 9월20일 오후4시 대웅전에서 특강을 연다. ‘신구의(身口意)’를 주제로 여는 이번 특강은 3차례에 걸쳐 기도, 소통, 신뢰에 대해 생각하는 자리다.

첫 순서인 9월20일 ‘신(身)’ 특강에는 조계사 선림원장 남전스님이 ‘부처님을 만나는 첫걸음, 자녀를 위한 기도’를 주제로 법문한다. 오는 10월11일 열리는 ‘구(口)’에 대한 특강에서는 최예수 전 여수고등학교 교장이 강사로 나서 ‘자녀와 소통하는 법-지시가 아닌 대화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마지막 순서인 ‘의(意)’는 수험생 자녀와 가족들의 마음을 다스리는 시간이다. 오는 10월25일 오후4시 임기영 분당 논술 영어 입시 연구소장이 ‘자신감 백배! 마인드 컨트롤’을 주제로 수면방법과 식단관리, 생체리듬 조절에 대해 조언한다.

조계사는 “입시철이 되면 수험생과 그 가족들까지 시험을 준비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입시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건 가족간 소통과 신뢰”라며 “부처님 가르침을 통해 자녀와 나를 위한 좋은 선택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