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가 BTN불교TV와 오늘(3월4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보급 등과 관련한 포괄 업무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가 BTN불교TV와 오늘(3월4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보급 등과 관련한 포괄 업무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반HC와 BTN불교TV는 양 기관 산하 시설 등과 연계해 △불교 관련 전시기획 및 행사대행 업무 공동 추진 △불교 영상콘텐츠 등 미디어물 제작 및 보급 △유통사업에 필요한 상호협력 등에 나선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도반HC 회장)은 협약식에 직접 참석해 “종단에서 여러 사업을 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며 “도반이 지금까지 해 온 것처럼 어려움 속에서도 새 시스템을 잘 갖춰 불교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잘 추진해 달라”고 격려했다.

총무원장 스님 격려에 양 기관 대표들은 서로에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도반HC 대표이사 지현스님은 “미디어 영상 콘텐츠 개발과 각종 기획 전시 등 여러 분야에서 머리를 맞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구본일 BTN불교TV 대표이사 또한 “어려움 속에서도 함께 협력한다면 시너지 효과를 크게 낼 수 있을 것”이라며 “협력 사업 뿐 아니라 종단 일에 있어서도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