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2 (2018).12.12 수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출판&문학 출판
12명의 치유가를 만나 가슴으로 나눈 이야기

가슴의 대화

윤덕현 지음/ 김영사

윤덕현 다큐멘터리 감독은 지난 2013년부터 치유, 명상, 수행을 주제로 한 유튜브 채널 ‘가이아TV’를 운영하면서 감동을 주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영상에 담아 세상에 알리고 있다. 윤 감독이 치유가들을 만나 가슴으로 나눈 이야기를 영상이 아닌 책으로 엮은 <가슴의 대화>가 최근 출간됐다.

기린한약국 원장 이현주부터 전생연구소 소장 박진여, 애니멀 커뮤니케이터 루나, 가족세우기 안내자 이혜영, 죽음학 전도사 정현채, 치유식 요리사 곽노태, 오라 에너지 전문가 이영좌, 명상힐링 게스트하우스 ‘아하’ 대표 나마스테, 글 쓰는 농부 전희식, 비폭력대화 트레이너 모미나, 에너지 힐러 사은영, 명상가 한바다 등 12명이 등장한다. 생명과 사랑을 깨우고 감동과 깨달음을 주며 치유와 정화의 길로 인도한다.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감동과 여운은 물론 영상에서 다 엮어내지 못한 이야기와 치유가가 추천하는 책, 음악, 영화 등도 만날 수 있다.

명상힐링 게스트하우스 ‘아하’ 대표 나마스테 편에서는 나마스테 대표가 왜 무주에 정착하게 되었는지, 명상힐링이란 무엇인지, 호흡 명상의 효과, 일상생활에서 해볼 수 있는 명상법, 그 명상으로 달라진 삶을 이야기 한다. 혜민스님의 마음치유학교에서 치유 상담 강좌를 진행하기도 한 비폭력대화 트레이너 모미나는 비폭력대화의 네 가지 기본 요소인 관찰, 느낌, 욕구, 부탁에 대해 다양한 예문과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례들을 통해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명상가 한바다 편에서는 명상을 접하고 어떠한 삶의 변화가 있었는지, 가슴으로 산다는 것은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가슴으로 살아갈 수 있는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우리는 무엇을 지향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허정철 기자  hjc@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정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