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무원장 원행스님은 11월12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의 예방을 받고 환담했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11월12일 박원순 서울시장의 예방을 받고 10.27법난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기념관 건립 사업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오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예방한 박 시장은 “총무원장 스님 취임을 축하드린다. 나눔의집 원장으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던 모습도 기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총무원장 스님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10.27법난 기념관 건립 사업에 대한 서울시 차원의 긴밀한 협조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총무원장 스님은 현재 토지매입에 난항을 겪고 있는 상황을 전하고, 내부적으로는 기념관을 조계사 인근이 아닌 다른 장소로 옮기는 방안을 포함해 다각도로 논의 중임을 밝혔다.

총무원장 스님은 “조계사를 중심으로 한 성역화 불사는 여기대로 추진해 나가면서, 10.27법난 기념관 부지로 서울 시내를 포함해 경기도까지 20~30여 곳을 검토하고 있다”며 “(조계사 인근에) 근·현대 문화재로 지정된 건물들은 손을 댈 수가 없고 (서울의 중심 지역이다 보니) 토지 매입에도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종단 내부에서 명확히 결정되면 (서울시와) 협의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이러한 총무원장 스님 의견을 경청하고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