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2 (2018).10.18 목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전국
10월 국화 향기 가득한 조계사10월9일 국화향기 나눔전 개막
서울 조계사와 함평군은 10월9일 국화향기 나눔전 개막식을 가졌다. 개막식에서 주요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통해 개막을 축하했다.

11월 중순까지 야경 템플스테이
국화꽃등(
燈)만들기 등 행사 다채

서울 조계사(주지 지현스님)와 함평군은 오늘(10월9일) 조계사 일원에서 국화향기 나눔전 ‘시월국화는 시월에 핀다더라’ 개막식을 갖고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8회째를 맞은 조계사 국화향기 나눔전은 조계사 경내 곳곳을 장엄한 수많은 국화꽃과 더불어 ‘성도’와 ‘초전법륜’ 등 부처님의 일대기를 형상화하거나 코끼리, 용, 동진보살, 서유기, 이야기가 있는 풍경, 다양한 동물 장엄물을 선보임으로써 재미를 더했다.

또한 국화향기 나눔전은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사찰음식 무료시식회&음악이 있는 야경 템플스테이(10월10일), 중양절 국화 수륙재(10월17일), 지역모임 7주년 기념법회(10월27일), 가족이 함께 국화꽃등 만들기 대회(10월21일), 제10회 채용박람회 1·9데이(10월24일), 어린이 미술대회-나는 화가다(11월4일)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나눔전 기간 동안 조계사 회화나무합창단과 향무용단, 어린이합창단, 어린이밴드, 맑은소리합창단, 민요팀 등 조계사 문화단체들이 대웅전 앞 데크에서 상시 문화공연을 펼치며 축제분위기를 북돋는다.

9일 열린 국화향기 나눔전 개막식에는 공휴일인 한글날이자 초하루법회일을 맞아 불자와 시민들로 넘쳐났으며 국화꽃 향기를 맡거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등 오감으로 국화축제를 즐겼다.

개막식에서는 개막 기념 커팅식을 시작으로 조계사 어린이 합창단의 축하공연, 축사, 함평 영화학교 장학금 전달(300만원), 국화 서원지 작성 및 이운, 각 조형물 라운딩 등으로 이어졌다. 특히 조계사 주지 지현스님과 김의정 신도회장, 정세균 국회의원, 이윤행 함평군수, 정철희 함평군의회 의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유양순 종로구의회 의장 등 내빈들은 ‘국화 서원지’에 ‘평화와 번영(정세균 의원)’ 등 각자의 소원을 담아냈다.

조계사 주지 지현스님은 인사말에서 “올해는 국화가 만개한데다가 특색 있는 다양한 국화조형물 설치를 통해 여느 해보다 재미있고 짜임새 있는 국화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조계사는 야경이 아름다운 도량인 만큼 언제든지 조계사를 방문해 행복을 찾아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 내빈들이 각자 소망을 담은 '국화 서원지'를 작성했다.
조계사 주지 지현스님이 함평 영화학교 발전기금으로 300만원을 전달했다.
조계종 총본산 성역화 불사 기금 마련을 위한 금박공양도 진행되고 있다.

박인탁 기자  parkintak@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