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무각사 로터스갤러리 장승호展

장승호 작가의 작품. 캔버스에 복합매체.

광주 무각사 로터스갤러리가 시행한 청년 신인작가 공모전에서 선정된 장승호 작가의 개인전이 열리고 있다.

무각사 로터스갤러리는 오는 31일까지 로터스갤러리에서 ‘일상의 풍경’이라는 주제로 장승호 작가 개인전을 진행하고 있다. 장 작가는 “나는 세상에 한 마리의 양으로 존재한다. 우리 밖에서 바라보는 풍경 속에 회화가 있다. 그 안에서 살아있음을 느낀다. 동물적, 자연적, 직관적으로 변해간다. 실존하게 되었다. 일상의 흔적들은 풍경이 된다”라는 전시회에 대한 변을 밝혔다.

32점이 출품된 장 작가의 이번 전시회 작품에 등장하는 동물은 양(洋)이다. 여기에 대해 장 작가는 말한다. “저 스스로를 우리(we), (동물을 가두는) 밖에서 실존하는 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공간은 군복무 시절 당번실을, 현재는 눈을 뜨고 바라보는 ‘일상의 풍경’을 상징합니다. 그 안에는 그림을 그리고 있는 나의 모습도, 양 떼와 분리되어 ‘자아의 신화’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파울로 코엘료 소설 <연금술사>의 주인공 양치기 산티아고의 모습도 보입니다. 저 또한 ‘그린다’는 행위를 통해 ‘자아의 신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화는 그 흔적의 결과물입니다.”

백석예술대학교 회화과를 나온 장 작가는 조선대학교 미술대학에서 서양화 학사과정을 밟았으며 2017년 광주 장덕갤러리에서 ‘see’라는 타이틀로 첫 개인전을 열기도 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