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1 (2017).11.23 목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종단
‘부처님의 부자수업, 부처님의 정치수업’11월22일 27차 불교포럼…윤성식 고려대 교수 강의

사회 각 분야 재가불자 지도자들의 모임 불교포럼(상임대표 김동건)이 오는 22일 오전7시 그랜드 앰버서더서울 그랜드볼룸 2층에서 제27차 포럼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는 윤성식 고려대 교수<사진>가 발표자로 나서 ‘부처님의 부자수업, 부처님의 정치수업’을 주제로 우리가 처한 경제 현실 속에서 부처님 가르침에 입각해 어떻게 돈을 벌고 소비할 것인지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불교포럼은 “불자 지도자들의 신행생활을 돕고 ‘수행과 나눔’의 불교정신을 우리사회에 확산시키기 위한 도반들의 모임인 불교포럼이 27차 포럼을 갖고자 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본지 논설위원인 윤성식 교수는 고려대 행정학과와 미국 오하이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일리노이대에서 회계학 석사를 거쳐 UC버클리대에서 경영학 박사를 받았다.

미국 공인회계사이기도 하며, 동국대에서 불교학 석사와 박사를 받았다. 텍사스대학 경영대학원 교수를 거쳐, 현재 고려대학교 행정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2004년 정부혁신지방분권위원회 위원장으로 취임해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디지털 예산 회계시스템 구축, 공직인사제도, 조직개편 등 정부혁신을 주도했다. 저서로는 <불교자본주의>, <예산론>, <정부회계학>, <정부개혁의 비전과 전략>, <공공재무관리> 등 다수가 있다.

홍다영 기자  hong12@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다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