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찬 등 남자대표팀 리우 올림픽 단체전 우승

(리우데자네이루=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6일 오후(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삼보드로모 경기장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남자양궁 단체전 결승에서 미국을 꺾은 구본찬이 태극기를 들며 기뻐하고 있다. 2016.8.7kane@yna.co.kr

신심 깊은 불자로 알려져 있는 구본찬 선수가 활약한 남자 양궁 대표팀이 2016 리우 올림픽에서 대한민국에 첫 금메달을 선사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구본찬, 김우진, 이승윤 선수로 구성된 남자 양궁 대표팀은 지난 7일(한국시간) 단체전 결승에서 미국 대표팀을 6대0(60-57 58-57 59-56)으로 완파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남자 양궁 대표팀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딴 것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이후 8년 만이다.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는 동메달에 머물렀다.

특히 신심 깊은 불자인 구본찬 선수는 이날 화살 6발을 모두 과녁 중앙에 꽂으며 10점 만점을 6차례 기록하는 등 돋보이는 활약으로 금메달의 주역이 됐다. 앞서 그는 조계종 체육인전법단과 체육인불자연합회 주최로 지난 7월6일 서울 태릉선수촌 법당에서 열린 ‘리우올림픽 선전기원법회’에 참석해 “훈련을 마치고 신심이 지칠 때, 불교에서 힐링을 얻고, 특히 명상은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면서 “남은 기간 훈련을 잘 마무리해서 국민들에게 좋은 결과를 선사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지난 7일 리우 올림픽 10m 공기권총 결선에서 종합 5위로 아쉽게 메달 획득에 실패한 진종오 선수가 오는 10일 주 종목인 50m에서 다시한번 승리의 의지를 불태울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 종목에서 금메달을 목에 딸 경우 한국 올림픽 사상 3연패 달성을 기록하게 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진종오 선수는 여자 사격 대표인 김장미 선수와 함께 2013년 부처님오신날 연등회 때 사회공헌기금 마련을 위해 펼치는 국가적 거리모금 행사인 ‘행복바라미 모금캠페인’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독실한 불자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