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여성개발원ㆍ자원봉사자

부처님오신날 나눔행사 다채

불기 2560년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불교여성개발원이 군법당 선물 보내기, 서울소년원 봉축문화행사 등 다채로운 나눔행사를 펼친다. 불교포교와 이웃을 위한 나눔을 통해 부처님오신날의 참된 의미를 실천하기 위해서다.

불교여성개발원(원장 박순)은 오는 5월1일부터 11일까지 △부처님오신날 기념 행복나눔잔치 △최전방 GOP부대 군법당 자비의 선물보내기 △고봉중·고등학교(서울소년원) 봉축문화행사 등의 나눔행사를 실시한다. 여성개발원의 나눔행사는 사단법인 깨달음과나눔이 주최하는 5월1일 오전11시 서울 한국어린이안전재단 행복나눔잔치로 문을 연다. 행복나눔잔치는 독거노인을 초청해 초청가수 공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여성개발원은 나눔 잔치에 후원단체로 동참해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오는 5월10일에는 군불교 활성화를 위해 군법당 자비의 선물 보내기를 실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군법당 자비의 선물 보내기는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장병들에게 손수 포장한 간식을 담은 ‘자비의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로, 5월10일 오전10시부터 불교여성개발원 자비실에서 선물 포장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순간의 잘못으로 보호처분을 받은 청소년 수용자들을 위한 지원 행사도 계획 중이다. 여성개발원은 5월11일 오후2시 경기도 의왕 고봉중·고등학교(서울소년원)에서 부처님오신날 봉축문화행사를 실시한다. 행사는 지난날의 잘못을 참회하고 부처님 가르침을 새기는 봉축법요식과 함께 멘토와의 만남, 불교여성개발원 위즈덤(wisdom)합창단의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청소년 수용자 200명에게 어머니의 마음을 담아 간식도 선물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오는 5월8일 서울 우정국로에서 열리는 부처님오신날 연등축제 문화마당에 참가해 연잎밥 판매, 다식체험 봉사 등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불교여성개발원은 부처님오신날 맞이 나눔행사를 위해 오는 5월7일까지 후원기금 모금과 봉사자들을 모집한다. 관심 있는 불자들과 일반인이면 누구나 동참할 수 있으며, 동참 문의는 불교여성개발원(02-722-2102)으로 하면 된다.

[불교신문3195호/2016년4월20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