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장애인, ‘樂 페스티벌’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용철)은 오는 25일 오후6시 군포시청 야외공연장에서 ‘2015 사람사랑 락(樂)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4번출구’ 등 장애인밴드 5개팀과 ‘크라잉넛’ 등 스페셜게스트 5개팀이 참여한다. 또 사회복지사들로 구성된 ‘쿨워커스’, 장애아동 부모들로 구성된 ‘모락밴드’도 참가해 공연을 선보인다. 김용철 관장은 “벽을 허물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이라고 말했다.

경주장애인, 플로어볼 교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성타스님)은 지난 3일부터 경주시장애인체육관에서 ‘장애청소년 플로어볼 교실’을 운영한다. 하키종목을 학생들이 쉽게 익히고 즐길 수 있도록 변형한 뉴스포츠 ‘플로어볼’은 장애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체력관리를 물론 스포츠를 통한 창의력 강화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향후 경상북도 대표로 전국대회에도 출전할 계획이다.

마천복지, 이동치과 진료

마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시형)은 지난 8일 서울의료원 지원으로 지역내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나눔 치과진료’를 실시했다. 이번 사랑나눔 치과진료는 45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진료는 기본 구강검진 및 발치, 스켈링 서비스가 무료로 진행됐다. 검진을 통해 틀니가 필요한 4~7명의 저소득 어르신에게는 향후 서울의료원의 지원을 통해 틀니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생명나눔, 3월환우 지원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스님)는 지난 10일 3월 치료비 지원환자로 선정됐던 진병용씨에게 570만원의 치료비를 전했다. 급성백혈병 진단을 받고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 진 씨는 조혈모세포 이식을 받아야만 완치될 수 있다. 일면스님은 치료비를 전달하면서 “많은 불자들의 기도가 담긴 치료비를 통해 병세가 호전되어 다른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불교신문3098호/2015년4월18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