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복지재단, 몽골과 협력

조계종사회복지재단(상임이사 보경스님)은 지난 3월26일 몽골 현지 NGO단체인 ‘CHRD’와 지난해에 이어 2차년도 사업에 착수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몽골 울란바토르시 빈민촌에 주민 자조그룹 조직을 지원하는 등 주민역량강화사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인포메이션 센터 공사 착공과 지역주민을 위한 인터넷 정보활용 교육도 실시한다.

생명나눔, 4월의 환우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스님)는 4월의 환우를 뇌종양을 앓고 있는 최준영(7)군으로 선정했다. 최 군은 생후 14개월만에 뇌종양 판정을 받았다. 항암치료를 받으면서 걸음마를 떼고 옹알이를 하면서 늦게나마 회복하던차, 다시 뇌종양이 재발되는 바람에 재수술 이후엔 걷지도 말하지도 못하는 장애를 얻게 됐다. (02)734-8050

옥수복지, 마가스님 명상걷기

옥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상덕스님)은 오는 11일 동국대 정각원에서 출발, 남산꽃길 걷기 행사를 갖는다. ‘자비명상’으로 유명한 마가스님과 함께하는 행복명상걷기법회다.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열리게 될 행복명상걷기는 옥수복지관 부설기관 임직원 50여명이 동참한다. ‘지금 이순간 깨어있기’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마천복지, 어르신 생신잔치

마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시형)은 지난 3월27일 관내 무료급식소에서 2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롯데백화점 잠실점 라온봉사단과 연계해서 생신잔치를 열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생신잔치는 직접 가정방문해 생신상을 차려서 축하노래를 선보이며 선물도 전달했다. 외롭고 적적한 저소득 어르신들과 따뜻한 온정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

[불교신문3096호/2015년4월11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