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연합 10개 사찰 진리바닷가서 1500여명 운집 달집태우기도

 

여명이 동참했다

 
울산 10개 사찰이 합동으로 연 대보름 방생법회 및 대보름 행사가 경주 양남면 진리마을 바닷가에서 성황리에 지난 5일 개최됐다.
 
울산 불자들과 양남 하서4리 주민들이 동참해 1500여명이 운집한 방생법회와 달집 태우기 행사는 이날 오후 3시 식전행사부터 인파가 모이기 시작해 저녁 8시까지 대보름 맞이 행사로 진행됐다.
 
울산 해남사(주지 만초스님) 월봉사(주지 오심스님) 덕원사(주지 덕원스님) 황용사(주지 황산스님) 청룡암(주지 종선스님) 관음사(주지 태암스님) 옥천암(주지 정암스님) 신흥사(묘경스님) 여여선원(주지 효암스님) 한마음선원(주지 혜안스님) 등이 10년째 열고 있는 연합 방생법회는 생명존중 환경보호를 주제로 모두의 행복과 평화를 기원했다.
 
울산사암연합회장 만초스님이 방생법회에서 법회 참석자와 주민들에게 방생의 의미를 말하고 있다.
 
법회에서 신흥사 청년회 고문 김상곤 씨와 여신도 대표 성심행 씨가 공동으로 생명방생 발원문을 통해 정월대보름 방생법회를 통해 미물마저도 저버리지 않는 자비심을 일깨우려 한다면서 방생법회를 베품으로 인해 이웃을 위해 더 보시하고 한 마리 미물을 방생하는 이 마음으로 정성껏 응달의 이웃을 돌보겠다고 말했다.
 
법회 동참자들은 공동으로 내가 안락하고 행복하고 평화롭기를 기원하는 것처럼 모든 존재들이 안락 행복 평화롭기를 기원한다고 수행 서원을 낭독하고 우리가 닦은 보시 지계 수행의 공덕을 모든 존재들에게 회향하고, 모든 존재들과 이 공덕을 나누어 행복 평화를 기원한다고 봉독했다.
 
우럭 치어 2000마리를 방생하기 위해 마련된 장치를 통해 스님과 불자들이 정성스럽게 방생을 진행하고 있다.
 
우럭 치어 2000마리를 방생하기 위해 마련된 장치를 통해  불자들이 정성스럽게 방생을 진행하고 있다.
 
울산사암연합회장 만초스님(해남사 주지)방생을 행하는 것은 자신의 잘못을 참회하고 자비정신을 실천하는 시간이라며 오늘 달집 태우기를 통해 마음 아픈 것을 모두 씻고 봄을 꽃 피우자고 말했다.
 
이날 방생법회에는 정갑윤 국회부의장 김복광 울산신도회장 등이 동참했으며, 우럭 치어 2000여마리를 독창적인 방생장치를 통해 바다로 방생하고 연이어 달집태우기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앞서 식전행사에서는 승무풀이와 국악 공연 등이 펼쳐졌으며, 법회에서 해남사 황룡사 한마음선원 등으로 구성된 연합합창단이 자비 방생의 노래우리도 부처님같이를 합창했다.
 
해남사 황룡사 한마음선원 연합합창단이 자비방생의 노래를 합창하고 있다.
 
이날 대보름 행사를 위해 높이 20미터 규모로 준비된 달집에는 미리 도착한 재가불자들이 소원을 적은 띠지를 정성스럽게 매달고 달집 안에 태울 물건을 장식하고 있었다. 달집에 띠지를 단 박청심원 씨(57, 울산 중구)가족의 모두의 안녕과 사회의 행복을 위해 일년에 한번 꼭 하고 싶은 달집행사라서 매년 온다고 말했다.
 
 
대보름 행사로 울산지역 불자들과 양남 지역 주민들이 함께 소원을 적은 띠지를 매단 달집태우기를 진행하고 있다
 
을 발표하고 있다. 
.
 
오후 3시부터 인파가 몰리면서 식전행사로 승무 춤이 공연되고 있다.
 
 [불교신문3087호/2015년3월11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