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숭총림 수덕사(주지 지운스님)는 지난 14일 황하정루에서 제7교구 불교대학 합동졸업식을 봉행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수덕사불교대학과 서산 서광사불교대학, 보령 세원사불교대학, 대전 정수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덕사대전불교대학 등의 4개 대학에서 10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식에는 덕숭총림 방장 설정스님과 수덕사 주지 지운스님, 세원사불교대학장 정운스님, 수덕사대전불교대학장 영보스님, 박숙자 제7교구신도회장 등 사부대중 200여 명이 동참했다.

졸업식에서는 학업성적이 우수한 수덕사불교대학 민경부, 서광사불교대학 김미화, 세원사불교대학 류병기, 수덕사대전불교대학 이정호 졸업생이 각각 조계종 포교원장상을 수상했다. 또 수덕사불교대학 김경호 졸업생이 특별상인 덕숭총림 방장상을 받았다.

수덕사를 비롯한 4개 불교대학은 매년 졸업식을 합동으로 거행하고 있으며 올해 3회째를 맞았다. 학생들의 신심을 돈독히 하고 서로 간에 도반의 정을 쌓을 수 있도록 수련회와 수계식, 종단연수 등도 합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덕숭총림 방장 설정스님은 법어에서 “불교대학을 졸업하는 분들은 그동안 부처님 법을 잘 듣고 배우고 익혀서 새롭게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한다는 전환점을 가졌으리라 믿는다”고 설했다. 

[불교신문3068호/2014년12월20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