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대중 3000여명 운집…보살계 수계식·만등행사 등

미륵 신앙의 본산인 조계종 제17교구본사 금산사(주지 성우스님)18일 개산 1415주년을 기념하는 개산대재(開山大齋)를 봉행했다.

이날 개산대재에는 제17교구 본말사 스님을 비롯해 제11교구본사 불국사 회주 성타스님, 김백호 전북불교신도회장, 주정기 전북포교사단장, 송하진 전북도지사, 지역 불자와 신도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오전 9시 조사전 다례재와 부도전 참배에 이어 오전11시 명고와 명종의식으로 기념대법회가 시작됐다. , , , 과일, , 쌀 등 여섯 가지 공양물을 부처님 전에 올리는 육법공양에 앞서 청사초롱을 든 한복차림의 화동들이 대적광전을 향해 입장했다.

이어 불자들의 육법공향과 함께 삼귀의, 한글반야심경 봉독, 찬불가, 헌화, 연혁보고, 대회사, 법어, 발원문 낭독 등이 진행됐다.

금산사 조실 월주스님은 기념법어에서 함께 나누고 서로 위할 줄 아는 자비정신이 성숙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게 될 것이라며 금산사 개산 1415주년을 맞아 모든 이들의 발심 정진으로 대한민국과 온 우주의 상생, 정토, 복지, 평화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설했다.

앞서 금산사 주지 성우스님은 대회사를 통해 후세에 길이 빛날 조사스님들의 숭고한 애국애족의 정신을 기리고 그 혜명을 계승하기 위해 착하고 진실 되게 살아가자고 밝혔다.

기념대법회에 이어 오후에는 지역 불자들이 대거 동참한 가운데 보살계 수계식과 형형색색의 연등을 밝히는 만등행사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