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교구본사 불국사 주지 종우스님 임명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이 9월17일 불국사 신임 주지 종우스님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제11교구본사 불국사 주지에 종우스님이 임명됐다.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은 오늘(9월17일) 오후3시30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불국사 신임 주지 종우스님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종우스님은 지난 5일 주지 후보 선출을 위한 산중총회에 단독 입후보해 만장일치로 신임 주지 후보로 선출됐다.

총무원장 자승스님은 임명장을 수여한 뒤 “불국사는 문중 화합을 통해 원만하게 신임 주지를 선출했다”면서 “신임 주지 스님께서는 오랫동안 불국사 선원을 잡음 없이 이끌어 온 만큼 앞으로도 교구를 안정시키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 믿는다”고 축하인사를 건넸다.

불국사 주지 종우스님은 “선원에서 정진하다 막중한 소임을 맡게 됐다”면서 “전임 주지셨던 회주 성타스님과 관장 종상스님이 그동안 불국사를 탄탄하게 잘 이끌어 온 만큼 저 또한 그 전통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석한 회주 성타스님도 “종우스님은 그동안 선원장 소임을 맡아 불국사 안정에 있어 큰 축을 맡아왔다”면서 “행정에 다소 미비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지만 덕망이 높은 만큼 잘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축하했다.

불국사 신임 주지 종우스님
한편 이날 임명장 수여에는 조계종 총무원 총무부장 정만스님과 기획실장 일감스님, 사회부장 정문스님, 사서실장 심경스님, 불국사 회주 성타스님, 불국사 승가대학장 덕민스님, 의왕 청계사 주지 성행스님이 배석했다.

[불교신문3043호/2014년9월24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