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불교전국승가회(상임대표 퇴휴스님)가 진도 앞바다에서 침몰한 세월호 탑승자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실천승가회는 오늘(4월18일) 발표한 성명에서 “세월호 침몰 사건에 대해 안타깝고 참담한 심정으로 희생된 분들과 그 유가족에게 애도의 뜻을 표한다”며 “특히 채 꽃을 피우지도 못한 많은 학생들이 이번 사고를 당한 것에 대한 비통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국의 회원사찰을 통해 세월호 침몰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희생자들의 극락왕생과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위해 간절한 마음을 담아 기도할 것”이라며 “정부 및 관계기관 또한 실종자들이 무사히 살아 돌아 올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다음은 실천승가회가 발표한 성명 전문.

 

                                   세월호 탑승자들의 무사생환을 간절히 기원합니다

실천불교전국승가회는 이번 세월호 침몰 사건에 대해 안타깝고 참담한 심정으로 희생된 분들과 그 유가족에게 애도의 뜻을 표합니다. 특히 채 꽃을 피우지도 못한 많은 학생들이 이번 사고를 당한 것에 대한 비통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또한 아직까지 그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는 학생과 승객, 선원 등 실종자 모두의 무사생환을 기원합니다.

이에 실천불교전국승가회는 전국의 회원사찰을 통해 세월호 침몰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희생자들의 극락왕생과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위해 간절한 마음을 담아 기도할 것입니다. 정부 및 관계기관 또한 실종자들이 무사히 살아 돌아 올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이번 세월호 침몰로 인해 희생된 분들의 극락왕생 및 실종자의 무사생환을 기원합니다.

 불기2558(2014)년 4월 17일

 실천불교전국승가회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