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TV ‘다큐온’ 5월14일 22시50분
템플스테이 특별 다큐 방영

14일 방영되는 '다큐온' 방송화면
5월14일 방영되는 '다큐온' 방송화면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514일 밤 1050KBS 1TV ‘다큐온을 통해 마음을 잇다, 템플스테이편이 송출된다14일 밝혔다.

이번 다큐멘터리에는 코로나19 이후 무너진 마음의 평화를 회복하기 위해 산사로 떠난 이들의 특별한 여정이 담겼다. 자연에서의 온전한 휴식, 명상과 묵언, 숲길 포행 등으로 마음을 닦아 스스로를 치유한 이들의 이야기가 방영된다.

먼저, 세 아이를 키우는 배우 정은표 씨는 오랜 집콕 생활로 소원해지는 듯한 가족 관계를 되돌아보려 서울 진관사를 찾는다. 사찰음식 명장 계호스님(진관사 주지)으로부터 음식의 소중함을 배우고, 지난날을 찬찬히 되짚어보며 잊고 있던 행복을 다시 떠올린다.

코로나19 직격탄을 맞고 여행사를 폐업하게 된 부부는 순천 송광사 템플스테이로 떠난다. 네 아이를 키우는 이들 부부는 현재의 힘겨움을 이겨내고, 희망의 불씨를 살릴 방법을 템플스테이에서 만나본다.

종합병원 응급실에 근무하며 일부 환자들의 폭언에 시달리는 응급구조사는 화엄사 템플스테이로 마음을 위로받는다. 스스로 묵힌 감정의 고리를 풀기 위해 수국사 묵언 템플스테이를 찾은 이들도 있다.

문화사업단장 원경스님은 불교의 가장 큰 행사인 부처님오신날이 다가왔지만, 여전히 만연한 코로나19로 인해 무거운 마음이라며 지친 심신을 잠시 내려놓는 데 템플스테이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사업단은 코로나19 대응 의료인과 방역 관계자, 여행업계 및 소상공인, 문화예술 종사자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템플스테이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