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는 5월13일 오전 서울캠퍼스 팔정도에서 불기 2565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을 봉행했다.
동국대는 5월13일 오전 서울캠퍼스 팔정도에서 불기 2565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을 봉행했다.

동국대는 5월13일 오전 서울캠퍼스 팔정도에서 불기 2565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을 봉행했다. 이날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성우스님, 윤성이 동국대 총장, 박대신 총동창회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윤성이 총장은 봉축사에서 “우리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연등을 공양하는 것은 ‘우리도 부처님 같이’ 살고자 다짐하고, 보시행을 통해 자리이타의 삶을 살고자 맹서하는 것”이라며 “모두 부처님의 큰 지혜와 자비의 성품을 간직하고 있음을 잊지 말고, 각자 원력을 세워 실천해 보자”고 말했다.

이사장 성우스님은 법어를 통해 “4월29일 건학위원회가 출범됐고,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는 제2의 건학불사를 시작했다”며 “불교중흥이 곧 동국중흥이고, 동국중흥이 곧 불교중흥이라는 신념아래 이 세상에 공헌함으로써 부처님 은혜에 보답하는데 동참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동국대 모든 구성원이 각자의 자기 위치에서 한마음 한뜻으로 동국발전에 최선을 다할 때, 바로 불교중흥이 이뤄진다는 사실을 자각하는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이 관불의식을 하고 있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이 관불의식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