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일 오후 2시부터
매주 토요일 대중강연

'고 인사이드' 로고
'고 인사이드' 로고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가 코로나 시대에 마음수행을 주제로 한 대중강연 ‘Go! Inside : 마음을 바꾸는 시간, 고 인사이드를 개최한다.

‘Go! Inside!’는 오는 51일 오후 2시에 첫 강연을 시작한다. 이어 연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줌을 이용한 온라인 비대면 강연으로 진행된다. 강연자들은 한국불교 원로 스님부터 해외 불교지도자까지 총망라했다. 불교, 과학, 심리학, 인문학 저문가들의 초청 대중강연과 즉문즉설이 어우러지는 무차설법대회다.

특히 인간의 마음을 누구보다 통찰력 있게 꿰뚫어보는 뇌과학자, 심리학자, 수행자, 정신과 의사, 문화예술인 등의 강사들이 참여한다. 더불어 허심탄회한 절의응답을 통해 코로나 19 팬데믹 속에서 사회적 공황상태를 겪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삶의 지혜를 전하겠다는 취지다.

슬로건 ‘Go! Inside!’는 코로나로 인해 밖으로 나갈 수 없다면, 내 마음속으로 들어가보자 (If You Can’t go Outside, Go Inside)”라는 슬로건에서 착안했다. 세상을 바꾸기보다, 마음의 본질을 바로보고, 우리 마음속의 욕망과 감정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살펴보자는 뜻이다.

강연방식은 비대면 온라인 줌(zoom) 법회 형태로 스튜디오 또는 스튜디오에 준하는 가설법당에서 대형 모니터를 통해 30분 이내의 강연 또는 법문과 60분의 즉문즉설(질의응답)로 직접 소통하는 개방형 강연의 형식이다. 유권준 BTN불교TV 전략기획실장은 불교 강연자에 대한 대중 참가자들의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세트와 조명, 그래픽 디자인 활용한 스튜디오를 설치해 강연의 완성도를 높여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