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회 팔만대장경 정대불사


현응스님(해인총림 해인사 주지) 4월9일과 10일 이틀동안 해인사 일원에서 제61회 팔만대장경 정대불사를 봉행한다. 정대불사는 대장경 이운행렬 재현과 불교문화 체험, 봉찬법요식, 경전 합송, 장경판전 내부 순례 및 정대요잡, 헌다례, 사경 소전의식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암대종사 70주기 추모다례


정념스님(제4교구본사 월정사 주지) 3월26일 경내 적광전에서 조계종 종정과 교정을 역임한 한암 중원대종사 70주기 추모다례재를 거행했다. 정념스님은 “시대와 중생을 아픔을 구제했던 스님의 정신을 되새기고 시대의 구원자 역할을 할 수 하는 교구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미얀마 민주화 운동 지지 집회


덕신스님(승가결사체 마하보현승가회장, 대구 대륜사 주지) 3월28일 대구 동대구역에서 미얀마 민주화 운동지지 및 군 쿠데타 규탄 집회에 참석했다. 진오스님, 활안스님 등 마하보현승가회 회원 스님들과 함께 참석해 더 이상 민간인 학살이 생기지 않도록 촉구했다.

 

 

 

청년작가 지원 수상작 전시 


여암스님(강화 전등사 주지) 5월30일까지 경내 무설전 서운갤러리에서 청년작가 전시지원공모사업 수상작 전시회를 진행한다. 공모사업 수상자 김요인 작가의 작품이 선보이고 있으며, 또 다른 수상자인 안보미 작가의 작품은 오는 10월부터 연말까지 전시될 계획이다.

 

 

 

 

제7회 수륙대재


현암스님(용인 법륜사 주지) 4월14일 오전10시 경내 대웅전에서 제7회 수륙대재를 봉행한다. 법륜사는 음력 3월3일 삼짇날을 맞아 일체 조상영가와 유주무주 고혼의 극락왕생을 발원하며 공덕을 베푸는 법석을 펼친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