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적, 스님이 오셨어...‘흑백요리사2’ 선재스님 등장
2025-11-18 이경민 기자
지난해 신드롬을 일으켰던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시즌2 티저 예고편이 공개된 가운데 사찰음식 명장 1호 선재스님이 등장해 기대를 모은다.
넷플릭스가 11월18일 공개한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 티저 예고편에는 미쉐린 2스타 이준, 미쉐린 1스타 손종원 등 스타 셰프 등장에 이어 대한민국 1호 사찰음식 명장 선재스님이 모습을 드러냈다. 각 요리 분야 최고를 나타내는 흰색 복장을 한 ‘백수저 셰프’에 이어 밝은 회색 승복을 입은 선재스님이 등장하자 도전자들은 ‘충격적, 스님이 오셨어’라며 놀랍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흑백요리사는 오직 맛으로 승부하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와 각 분야 최고 자리를 지키려는 ‘백수저’ 셰프의 요리 대결을 다룬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시즌1이 공개된 후 한국 예능 최초로 3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 비영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흑백요리사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다.
한식 양식 중식 일신 퓨전 등 다양한 장르에서 국내외 최고의 명성을 떨치는 이들이 출연한 가운데 ‘사찰음식’으로 요리 대결을 펼칠 선재스님의 승부가 벌써부터 궁금증을 자아낸다. '흑백요리사2'는 오는 12월16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