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대상 템플스테이 진행
종우스님(제11교구본사 불국사 주지)
7월23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미국 미주리대에서 진주보건대 교환학생으로 온 미국인 학생들과 벨기에 관광객을 대상으로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 이들은 불국사에서 준비한 무대인 승무공연을 감상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국전통문화와 수행문화를 체험했다.

복지시설에 공양미 보시
철산스님(고양 흥국사 주지)
8월2일 고양특례시에 공양미 260포(1포 10㎏)를 보시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과 일산노인복지관, 원당종합사회복지관, 삼송동종합복지회관, 자원봉사단체 (사)천수천안, 효자동 행정복지센터 등 관내 복지시설에 배분됐다.

공승법회 및 십만배 기도 회향
현암스님(용인 법륜사 주지)
8월7일 오전11시 경내 대웅전에서 하안거 기간 동안 수행 정진한 스님들에게 공양을 올리는 제15회 공승법회 및 십만배 릴레이 기도 회향식을 봉행했다. 이날 법회에는 덕숭총림 수덕사 주지 정묵스님이 특별 법문했다.

부석사 관세음보살상 봉안 불사금 전달
유희열(조계종 포교사단 대전충남지역단장)
8월8일 서산 부석사에 왜구에 약탈됐다 국내로 밀반입되면서 현재 재판이 진행되고 있는 부석사 금동관세음보살 좌상이 하루빨리 환지본처하기를 발원하면서 지역 포교사들이 십시일반으로 모금한 봉안 불사금 250만 원을 전달했다.

장애인 가정에 보양식 나눔
최종환(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장)
7월28일 푸디스트(주)에서 15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후원받아 관내 장애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삼계탕을 비롯한 보양식 나눔을 진행했다. 최종환 관장은 “중복을 맞아 보양식을 준비해 줘 장애인가정의 식탁이 풍성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