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 가르침과 알아차림 올바로 이해
일상에서 일링할 수 있는 힘 기를 수 있도록 해

 

사단법인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회장 지현스님)은 초·중·고등학교 파라미타 지도교사, 불교청소년지도사를 위한 온라인 연수를 12월11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마음훈련’을 주제로 하며, 요즘 학생들만큼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교육현장, 포교현장의 지도자들이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제따와나선원장 일묵스님이 ‘화를 버리는 지혜’를 주제로 법문하며, 성낙진 동국대일산병원 가정의학과 교수가 ‘스트레스와 건강’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지윤주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요가연구소 연구원이 ‘알아차림 요가 실습 및 지도법’을 주제로 안내하며, 동련어린이불교교육연구소 소장 혜타스님이 ‘스트레스는 명상친구’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하태민 꿈학관교육센터 대표가 ‘교사의 마음이 향하는 3가지 질문’을 주제로 강연하며,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경운스님이 ‘웰빙사찰음식 만들기’를 지도한다.

파라미타는 “부처님의 가르침과 알아차림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습득하여 스트레스 및 감정을 관리하는 방법을 안내해 지도자들이 일상에서 스스로 힐링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도록 하는 게 교육목표”라고 설명하며 “연수시간은 총 10시간으로 참가비는 무료”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