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사회부, 전국 승려 문예공모전 수상작 16편 발표

10·27법난의 아픔을 치유하고 종교적 평화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한 ‘10·27법난 전국 승려 문예공모전’ 결과 혜해스님의 ‘가사를 정대하며’와 법념스님의 ‘진리의 등불은 꺼지지 않는다’가 각각 시와 산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조계종 총무원 사회부(부장 원경스님)와 불교신문(사장 현법스님)은 전국 승려 문예공모전 심사를 거쳐 시와 산문 부문 각각 대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5편 등 총 수상작 16편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스님들을 대상으로 ‘10·27법난의 진실, 파사현정, 유구한 역사의 한국불교’와 ‘종교적 평화정신의 고취, 역사적 상처의 치유, 화해 상생의 정신’을 주제로 시와 산문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시 부문에서는 대상 혜해스님을 비롯해 서현스님의 ‘비몽’, 종명스님의 ‘기억상실’이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무착스님의 ‘입멸’ 등 5편 장려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산문 부문에서는 대상 법념스님을 비롯해 지몽스님의 ‘우리는 어디에 서 있는가?’, 영우스님의 ‘10‧27법난의 원인과 역사적 의의’가 우수상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은산스님의 ‘황당한 폭력’ 등 5편이 장려상에 이름을 올렸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이,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원이 각각 수여되며, 시상식은 10월27일 ‘10·27법난 제41주년 기념법회’에서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