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31일까지 전국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

사단법인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회장 지현스님)가 올해도 불기 2565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제24회 전국청소년 사경공모전을 실시한다.

사경(寫經) 체험을 통해 부처님의 가르침을 이해하고 청소년들의 감각에 맞는 사경을 통해 불교에 흥미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공모전에는 전국 초중고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파라미타 사무국에서 배포한 공모전 사경지를 사경해 제출하면 된다. ‘전 세계적으로 발생한 코로나 질병은 인간내면의 정신세계는 등한시하고 인간의 극단적 이기심과 탐욕심으로 생태계를 파괴하여 환경을 오염시킨 결과입니다’라는 내용의 법문을 설한 종정예하 진제 법원대종사의 사경지를 사경해 제출하거나, ‘비록 백 년을 산다 해도 삿되고 거짓되며 지혜 없으면 단 하루를 살아도 한마음으로 바른 지혜 배우는 것만 못하리라. 비록 백 년을 산다 해도 게으르고 부지런히 정진하지 않으면 단 하루를 살아도 부지런히 노력하고 열심히 정진하는 것만 못하리라’는 <법구경> 시안을 사경해 접수하면 된다.

5월31일까지 작품을 접수받으며, 특별대상(진제 종정예하상)을 비롯해 특별상(봉축위원장상),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최우수상(동국대 총장상), 우수상(조계종 포교원장상) 등을 시상한다. 수상작은 파라미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