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관스님과 김영종 종로구청장이 장을 담그는 모습.
종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관스님과 김영종 종로구청장이 장을 담그는 모습.

종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정관스님)이 어버이날을 맞아 특별한 영상을 선보였다. 복지관은 5월6일부터 8일까지 3일에 거쳐 나눔, 재미, 감동을 주제로 한 3개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나눔’영상은 지역주민들과 종로&장금이, 종로노인종합복지관장 정관스님을 비롯한 직원, 김영종 종로구청장이 장을 담가 전달하는 모습이 담겼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기쁜 마음으로 담근 장, 맛있게 드시고 종로구의 정성을 기억해달라”며 “즐거운 어버이날 보내시고, 건강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복지관 직원들은 ‘어쩌다 마주친 그대’ 노래를 개사해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을 춤과 함께 선보였다. 복지관은 정성껏 만든 보리막장과 중국광대은행 후원으로 마련한 종로&장금이 고추장, 손 편지와 카네이션을 종로구 내 고령 어르신 400명에게 가가호호 전달했다.
 

감동영상 촬영 현장
감동영상 촬영 현장

‘재미’영상은 직원들이 생각하는 어버이날 최고의 선물과 어버이날 계획, 애인과 부모님께 드린 선물을 비교하는 등 다양한 에피소드와 이에 대한 어르신들의 솔직한 생각과 거침없는 리액션이 담겼다. 어르신들의 투표로 복지관 최고의 효자식과 불효자식을 가려내 즐거운 웃음과 더불어 효를 실천하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감동’영상은 유아, 아동, 청소년, 청·장년, 전 세대가 어버이날 감사 인사를 전하는 영상을 시작으로 어르신들의 인터뷰가 진행된다. 어르신들은 자신의 자녀와 부모님을 떠올리며 행복했던, 미안했던, 그리운 순간들을 이야기했다. 이밖에도 어버이날 4행시 온라인 이벤트에 지역주민 약 150명 가량이 참여해 어버이날을 함께 기념했다.

종로노인종합복지관장 정관스님은 “코로나19 이전 어버이날에는 복지관에 오시는 어르신들의 가슴팍에 직원들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마로니에 공원에서 어르신들이 신나게 즐기실 수 있도록 공연을 준비했었는데, 그러지 못하는 상황에 어버이 은혜 감사영상을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전 세대의 지역주민들이 동참한 만큼 온 종로가 행복하고 따뜻한 어버이날을 보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이 선보인 재미영상 썸네일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이 선보인 재미영상 썸네일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