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출가 동영상 UCC 공모전’
스님 일반인 단체 누구나 참여가능

광고와 UCC 플래쉬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모두 가능

최근 들어 출가자 수가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조계종 교육원이 출가를 장려하기 위해 UCC와 애니메이션, 광고 등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를 활용한 동영상 공모전을 펼친다.

조계종 교육원(원장 진우스님)출가 이후의 삶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면서 자연스레 실제 출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출가 동영상 UCC 공모전을 419일부터 820일까지 실시한다419일 밝혔다.

출가 동영상 UCC 공모전은 출가 의미를 구현하고 예술성과 창의성을 두루 갖춘 작품이어야 하며 스님들의 사찰 생활이야기(수행, 공부, 운력 등) 나의 출가이야기 나의 행자이야기 사찰(승가대학) 홍보 영상 등 출가나 사찰 수행 관련 내용을 담아내면 된다. 공모자는 스님 및 일반인이나 단체(사찰)로 참여가능하며, 기본교육기관(사찰 승가대학, 기본선원, 동국대, 중앙승가대 등)에 재학중인 학인 스님은 우대한다. 공모작은 1() 2작품 이내로 참여가능하다.

동영상은 광고영상과 UCC, 플래쉬,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공익광고, 인터뷰 등 모든 형태의 동영상이면 가능하다. 해상도 1080p 이상 고화질 영상 제작을 권유하고 재생시간은 5분 이내여야 하며, 파일형식 및 용량은 제한이 없다. 수상작은 조계종에서 출가 홍보를 목적으로 한 온라인 콘텐츠나 방송 등에 활용될 수도 있다.

공모전 동참 희망자는 조계종 홈페이지나 출가사이트 공지사항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로드한 뒤 작성해 조계종 교육원에 우편 및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교육원은 8월말 심사를 거쳐 9월중순께 홈페이지 공고와 개별통보로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9월말이나 10월에 열리는 시상식에서는 대상 수상자 1명에게 상금 30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최우수상(1) 상금 100만원, 우수상(5) 상금 각 30만원, 가작(10) 상금 각 10만원, 공모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각각 전달한다.

교육원 관계자는 스님들이 사찰 승가대학 등 기본교육기관에서 실제로 공부하고 생활하는 모습을 여러 형태의 동영상으로 담아냄으로써 출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실제 출가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많은 관심과 동참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