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등회보존위·대불련·불레협
부처님오신날 앞두고 봉축 이벤트

불레협 3급 전문지도자과정도 운영

불기2565년 부처님오신날이 한 달여 앞으로 성큼 다가온 가운데, 연등회보존위원회는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와 함께 봉축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리함께 연등회 율동 챌린지’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4월7일부터 5월7일까지 한 달 간 남녀노소 누구나 개인 또는 팀(2인 이상)으로 참여 가능하다. 우리함께 연등회 율동을 찍어 해시태그를 반드시 첨부해 개인 SNS에 업로드 한 뒤, 신청서와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해시태그는 연등회, 연등회유네스코, 연등회율동챌린지, 부처님 생파, 부처님HBD 등으로 달면 된다.

선착순 300명까지 연등회 굿즈를 증정한다.
 

한편 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는 4월20일부터 5월20일 까지 불교레크리에이션 3급 전문지도자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전국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지도자, 스님, 법사, 포교사, 템플스테이 담당자 등 전법포교에 관심 있는 사람이며, 4월18일까지 불레협 사무국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밴드와 줌(Zoom)으로 이뤄지며 과정을 이수하면 3급 수료증을 발급한다.

명상을 놀이처럼, 박수게임, 우리들의 놀이, 가위바위보 게임, 포일아트(민화 호랑이), 놀이를 활용한 다양한 포교활동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