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교육원 인증서 수여

대행보현회 자비애빵
자비실천 병원포교단
해운대구천초작은도서관
희망드림 등 4곳 신규 인증

조계종 교육부장 서봉스님이 2월25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승가결사체 전법교화활동 인증서를 27개 단체에 수여했다.

조계종 교육원이 스님들의 전법교화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승가결사체’ 27곳을 인증하고 지원금을 지원하며 격려했다.

교육원(원장 진우스님)225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2021년도 승가결사체의 전법교화활동 인증서 수여식을 거행했다. 올해 승가결사체 인증 단체는 신규 단체 4곳 등 총27곳이다. 교육원은 이들 단체에 승려연수교육 점수 50점을 인증하고 최대 1000만원까지 활동보조금을 지원한다.

신규단체는 대행보현회 자비애빵(, 노인, 차상위계층 분야) 자비실천 병원포교단(환자) 희망드림(소외계층) 해운대구 천초 작은도서관(경전 강의) 4곳이다.

또한 재인증 받은 단체는 광주전남불교어린이청소년연합(어린이, 청소년 분야) 담마브릿지(대학생, 소외계층) 마음쉬는곳(대학생) 온새미로 붓다(어린이 청소년) 인연(대학생) 안양계(교정교화, 청소년) 언더스탠(어린이 청소년) 세간해연구소(어린이 청소년) 석림 전법단(대학생) 칠불회(대학생) 대구불교호스피스센터(호스피스) 세상을 밝고 아름답게(노인) 자비나눔 반찬봉사회(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이웃을 생각하는 모임(, 노인, 차상위계층) 영차영차(국제구호) 마하보현승가회(국제구호) 나눔0715(노숙자, 국제구호) 내포전법단(불화, 문화재지킴이) 불교문화재관리단(폐사지 불교문화재 주변정리 및 불공) 천진불어린이합창단연합회(어린이 청소년) 참선아카데미(참선) 청암바라밀전법회(태극권) EM지구사랑 작은실천(환경) 등이다.

이날 인증서 수여식에서는 신규 인증단체 4곳의 활동 소개와 더불어 재인증단체인 안양계와 대구불교호스피스센터의 활동사항을 공유하며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행보현회 자비애빵은 군부대와 교도소, 서울역 노숙자 등지를 찾아 빵을 나눠주고 있으며, 해운대구 천초 작은도서관은 독서토론, 초기불교 연구, 붓글씨 등을 펼쳐 나가고 있다.

또한 자비실천 병원포교단은 전국비구니회관 내 CPE교육센터 개원 등 교육사업을, 희망드림은 독거노인 밑반찬 배달과 다문화가정(줌머족) 장학금 지원 등 자비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교육원장 진우스님은 교육부장 서봉스님이 대독한 인사말을 통해 “2018년 첫 시행 후 올해로 만 4년째를 맞았는데 승가교육과 불교중흥을 위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올해도 27곳을 인증단체로 선정했다면서 한국불교의 미래와 우리사회를 더욱 환하게 밝혀 나가는데 진력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