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문화사업단…맛있는 ‘한 그릇’ 사찰음식
정관스님과 크리에이터 ‘먹스나’ 콜라보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226일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사찰음식 라이브를 선보인다. 문화사업단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곡밥, 묵나물을 활용한 한 그릇 음식을 전 세계 틱톡 사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소개한다.

라이브는 틱톡의 사찰음식 공식 계정에서 26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열린다(@templefood_official). 이번 라이브는 틱톡이 주최하는 ‘#TikTokCulturalFestival’ 행사로,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문화 관련 기관의 라이브와 크리에이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19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영국, 프랑스, 대만 등 43개국이 참여하며, 한국에서는 문화사업단이 유일하다.

문화사업단은 정관스님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맛있는 사찰음식을 주제로, 한국의 전통음식이자 건강한 먹을거리로 각광받는 사찰음식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의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넷플릭스 셰프의 테이블로 알려진 정관스님이 사찰음식을 시연하고, 880만 팔로워를 보유한 푸드 크리에이터 먹스나가 함께 사찰음식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문화사업단장 원경스님은 비대면 시대에 맞춰 향후에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사찰음식의 글로벌 홍보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