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돕기 및 각종 문화행사
접수기간 2월15일~19일

연등회보존위원회(위원장 원행스님·조계종 총무원장)가 올해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를 준비하는 단체들의 활동을 지원한다. 연등회보존위원회는 불기2565(2021)년 부처님오신날 자비의손길·단체봉축행사 지원 공모를 129일 공고했다.

지원신청 대상은 불교 문화예술단체, 사회봉사단체, 신행단체(서울지역 중심)이며 지원 기본방향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철저히 준수하여 누구나가 공감하는 행사 동체대비의 정신을 실천하는 자비의 손길 행사 전통 불교문화 발굴 및 재현 행사 시민과 함께 하는 불교문화 예술행사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불교문화 예술행사이다.

지원대상 분야는 크게 어려운 이웃을 돕는 부처님오신날 자비의손길과 문화봉축행사로 나뉜다. 문화 분야는 전시-불교문화를 소재로 한 미술, 공예, 사진, 기타 유물전시 학술-불교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조사 연구 공연-포교를 목적으로 하는, 불교 주제의 연극, 음악, 무용, 영화 경연-개인 및 단체의 창작의욕을 증진시키는 각종 경연 및 공모전을 선정해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215일부터 19일까지이며 봉축행사 지원신청서(소정양식), 사업계획서, 단체현황 및 활동실적,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단체명의)을 연등회보존위원회 또는 봉축위원회에 제출하면 된다. ,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거나 전년도 지급대상으로서 평가와 결산자료를 보고하지 않은 단체 그리고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는 지원하지 않는다. (02)2011-1859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