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디지털불교대학, 신도전문·전문포교사과정 모집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온라인 강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조계종 포교원(원장 지홍스님)이 운영하는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인 디지털대학이 신학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디지털불교대학은 3월8일까지 일반인 및 불자들을 대상으로 한 신도전문교육과정과 포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포교사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불교 A부터 Z까지 체계적인 공부의 시작’을 위한 신도전문교육과정은 불교 입문 강좌이다. 1년2학기제 이며, 3월9일 개강한다. 3개월 동안 부처님 생애와 교리, 불교사의 이해, 불교수행의 이해, 불교문화, 금강경의 이해 등에 대해 배운다. 졸업생은 일반포교사 고시에 응시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19기 전문포교사과정은 전국의 포교 현장에서 전법활동을 펼치고 있는 포교사들을 위한 과정으로 2년 4학기제로 운영하고 있다. 포교스피치,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한 포교프로그램, SNS 포교방법론, 조직관리와 지도자론, 심리상담사 2급, 청소년명상힐링지도사 3급 등 포교활동에 체계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과목으로 편성됐다.

졸업 하면 전문포교사고시, 청소년명상힐링지도사 3급, 심리상담사 2급, 아동심리상담사 2급, 미술심리상담사 2급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관심 있는 포교사는 디지털불교대학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