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콘텐츠 기반, 비대면 포교 역량 강화 목표

유튜브채널 고운사TV에 관해 설명하는 고운사 총무국장 도륜스님.
유튜브 채널 고운사TV에 관해 설명하는 고운사 총무국장 도륜스님.

조계종 제16교구본사 고운사(주지 등운스님)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불자들의 비대면 포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고운사TV'를 개설했다.

유튜브 채널 고운사TV는 고운사와 말사 소식을 비롯해 고운사 청소년문화센터 등 산하 복지관 소식과 어린이집 소식 외에도 고운사 조실 근일스님 법문과 대강백 각성스님 강의 그리고 화엄승가대학원 등현스님 강의 등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구성해 다양한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경전 강의와 선원에서 수행하는 스님들의 소식 등 소소한 이야기를 통해 사찰 전통문화를 불자들에게 소개한다. 이밖에도 사찰의 사계절을 담은 콘텐츠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2021년 한 해 동안 매월 초하루(음력) 법회를 유튜브 채널 고운사TV를 통해 생중계한다는 점도 눈에 띈다.

고운사 주지 등운스님은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고운사 신도들을 비롯한 전국의 불자들을 위한 영상 콘텐츠를 마련할 것"이라며 "미디어 시대를 맞이한 불자들의 자긍심을 높여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의 편성과 새로운 콘텐츠 발굴 등 고운사TV 운영을 맡고 있는 고운사 총무국장 도륜스님은 “고운사TV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포교의 역량을 강화하고 미디어 시대를 선도해 내일을 준비하는 불자들의 마음을 모으는 신행의 길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