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월드, 교실 3칸 신축 지원

로터스월드(이사장 성관스님)는 교실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캄보디아 시엠립지역 바이덤초등학교에 11월15일 교실 3칸을 신축 지원했다. 신축된 교사.
로터스월드는 교실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캄보디아 시엠립지역 바이덤초등학교에 11월15일 교실 3칸을 신축 지원했다. 신축된 교사.

로터스월드(이사장 성관스님)가 교실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캄보디아 시엠립지역 바이덤초등학교에 1115일 교실 3칸을 신축 지원했다.

바이덤초등학교는 시엠립 중심부에서 차량으로 약 4시간가량 떨어진 외곽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정부나 기타 NGO의 지원을 받지 못해 운영에 큰 어려움을 겪어왔다. 재학생 80명이 사용하기엔 낡고 비좁은 교실 3칸이 전부여서 2부제 수업을 진행해왔다. 이마저 혹서기와 우기에는 수업이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로터스월드는 지난 1월 바이덤초등학교의 어려운 상황을 접하고 실사를 통해 최종 지원대상 학교로 선정했다. 교실 신축 후원은 학교의 어려운 사정을 접한 한국 불교계 성정스님, 선일스님, 진일스님 등이 십시일반으로 후원금을 모아 이뤄졌다. 신축 교실에 들어갈 신규 책걸상, 칠판 등과 교육 기자재도 함께 지원했다.

신축공사는 건축업체 이외에 바이덤 초등학교 주변 마을 주민과 학부형, 로터스월드 캄보디아지부가 공동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신축 교실은 학교 재학생들이 문수보살의 지혜를 닮아 캄보디아의 소중한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는 뜻에서 문수의 지혜교실로 명명됐다.

로터스월드 이사장 성관스님은 캄보디아의 학교들은 정부의 빈약한 교육재정으로 인해 교육환경이 열악한 곳이 너무나 많다로터스월드는 시엠립 관내 학교들의 교육환경에 대한 체계적인 모니터링을 진행해 우선 지원 대상학교를 선정하는 등 캄보디아 학생들의 교육권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