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재단 이사장 법륜스님이 10월26일 2020년 제37회 니와노평화상을 수상했다.
평화재단 이사장 법륜스님이 10월26일 2020년 제37회 니와노평화상을 수상했다.

평화재단 이사장 법륜스님이 1026일 아시아의 종교 노벨평화상으로 불리는 니와노평화상을 수상했다. 지난 20여년간 종교와 인종, 민족의 경계를 넘어 한반도 평화정착과 세계평화에 기여한 공로다. 수상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랜선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일본 니와노평화재단이 시상하는 니와노평화상은 종교간 협력을 기반으로 국제사회 평화에 공헌한 종교지도자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한국인으로는 2000년 고 강원룡 목사가 수상한 이래 법륜스님이 두 번째다.

니와노평화상위원회는 법륜스님을 2020년 제37회 수상자로 선정하면서 종교가 다른 사람들, 특히 불교의 틀 안에서 기독교인들과 협력하며 평화를 증진하고자 오랜 세월 광범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필리핀의 민다나오에 있는 무슬림, 인도에 있는 힌두교와 기타 종교인 및 미얀마와 방글라데시에 있는 로힝야족 등 종교가 다른 사람을 대신해 해외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펼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이유를 밝혔다.

법륜스님은 수상기념 연설에서 모든 사람의 자유와 행복은 인류가 이루고자 하는 꿈이며, 이를 위해 평화와 환경, 구조적 불평등 해결이 우선돼야 한다세계 곳곳에서 평화를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유명, 무명의 모든 분들과 수상의 영광을 함께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