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광사 하심회 지원…1100개 전달

굿월드자선은행은 10월 20일과 22일 강원도 속초, 고성지역 유치원에 손세정제 900개를 지원했다.
굿월드자선은행은 10월 20일과 22일 강원도 속초, 고성지역 유치원에 손세정제 1100개를 지원했다.

국가적 재난으로 닥친 코로나19 예방과 방역을 위한 불교계의 각종 활동이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굿월드자선은행이 강원도 속초와 고성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한 자비나눔 활동을 펼쳤다.

굿월드자선은행(대표 덕문스님)1020일과 22일 속초시 12개 유치원과 고성군 11개 유치원에 손세정제 총 1100개를 전달했다. 굿월드자선은행의 어린이 지원은 지난 9월 전남 구례 지역에 이어 두 번째다.

특히 속초 보광사 하심회가 손 세정제 나눔에 직접 참여해 운송과 전달을 담당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하심회는 보광사 남성 신도들로 구성된 불자모임으로 굿월드자선은행이 필리핀에서 펼치고 있는 국제개발협력 활동에도 참여해왔다. 최태순 하심회 회장은 강원도 속초, 고성 지역 유치원 어린이들의 감염병 예방과 보건 교육을 위한 손 세정제를 나누는 것이어서 더 크게 의미가 다가온다고 소회를 밝혔다.

속초 반야어린이집 원장 담영스님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해준 굿월드자선은행에 감사드린다교육현장이 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