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협력단과 공동

로터스월드는 한국국제협력단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 저소득가정에 대한 긴급지원에 나서고 있다.
로터스월드는 한국국제협력단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 저소득가정에 대한 긴급지원에 나서고 있다.

사단법인 로터스월드(이사장 성관스님)가 한국국제협력단과 함께 12월말까지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에서 감염병에 취약한 빈곤마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활필수품과 방역물품, 보건위생 지침서 등을 지원하고 코로나 예방 교육을 나서고 있다.

현재 캄보디아는 열악한 의료환경과 비싼 의료비로 인해 적절한 치료가 어려운 데다가 코로나19로 생계까지 어려움을 겪는 이중고를 겪고 있다.

이에 로터스월드는 시엠립 주 정부 추천을 받아 저소득가정 500가구에 쌀과 식용유, 통조림, 라면 등 생활필수품 5개월 분량을 전달했다. 10개 빈곤마을 3000가구에도 방역 및 보건위생물품과 지침서를 제공하는 한편 방역 교육까지 병행 중이다. 방역물품으로 지원하고 있는 천마스크는 코로나19로 실직한 지역민 15명을 직접 고용해 제작하는 등 경제적 어려움을 동시에 해결하고 있다.

2006년부터 아동센터를 건립 운영 중인 로터스월드는 이번 지원을 통해 시엠립 지역 저소득가정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