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곡문화장학재단, 군포교 활성화 위해 온정
청곡문화장학재단, 군포교 활성화 위해 온정
  • 엄태규 기자
  • 승인 2020.10.1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군승 5명에 장학금 1000만원 지원
청곡문화장학재단은 10월15일 서울 국방부 원광사에서 예비 군승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은 유영화 이사장이 태경스님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모습.

청곡문화장학재단(이사장 유영화)은 10월15일 서울 국방부 원광사에서 예비 군승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청곡문화장학재단의 장학금 전달은 군포교 활성화와 인재 양성을 위해 이뤄졌으며,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군종교구장 선묵스님과 유영화 청곡재단 이사장, 군종교구 사무총장 성진스님, 종책실장 보운 김종봉 법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청곡재단은 현수스님, 영관스님, 지암스님, 혜일스님, 태경스님 등 군포교에 나설 예비 군승 5명에게 각 200만원씩,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유영화 청곡재단 이사장은 “군포교를 위해 조금이나마 마음을 보태게 됐다”며 “오늘을 계기로 군포교가 좀 더 잘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이고 또 계룡대에 짓고 있는 호국 홍제사 불사도 여법하게 회향하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군종교구장 선묵스님은 “청곡재단에서 이렇게 마음을 내줘 감사드린다. 좀 더 많은 대중들이 군포교에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며 “홍제사 불사를 비롯해 교구차원에서 더 열심 포교에 진력하겠다. 교구에서는 우수한 인재들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전법과 포교,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학금을 받은 태경스님은 “공부를 하고 또 군법사를 준비하는데 이번 장학금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잘 준비해서 좋은 법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