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형식 '안녕, 부처님–통도사 대웅전·금강계단이야기' 공개

양산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안녕, 부처님 – 통도사 대웅전·금강계단이야기'
양산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안녕, 부처님–통도사 대웅전·금강계단이야기'

경남 양산시가 통도사 창건 이야기를 만화로 제작해 일반인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영축총림 통도사가 소재해 있는 경남 양산시는 통도사의 창건 이야기를 만화형식으로 스토리텔링 한 공공저작물 '안녕, 부처님–통도사 대웅전·금강계단이야기'를 시청 홈페이지에 10월7일부터 공개하고 있다.

'안녕, 부처님-통도사 대웅전·금강계단이야기'는 신라시대 자장율사의 통도사 창건에 관한 내용을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통도사 창건이야기는 양산시청 홈페이지 상단 '양산소개'에서 '공공누리 다운로드'를 클릭한 뒤 누구나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양산시는 "이번 공공저작물 배포를 통해 양산의 대표 문화유산인 통도사의 국내외적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기업, 학교 등에서 교육자료로 유익하게 활용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남 양산시 하북면에 위치한 통도사는 2018년 6월 30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만화로 만날 수 있는 통도사 창건 이야기는 일반인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유발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만화로 만날 수 있는 통도사 창건 이야기는 일반인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유발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