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제외 학교 지원 계획
네이버 해피빈 통해 동참 가능

미얀마 정부 지원에서 제외돼 방역물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닛야마 화엄초등학교. 지구촌공생회는 사원학교 9곳에 대한 방역물품 지원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미얀마 정부 지원에서 제외돼 방역물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닛야마 화엄초등학교. 지구촌공생회는 사원학교 9곳에 대한 방역물품 지원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구촌공생회는 코로나19 방역물품이 없어 개학이 미뤄지고 있는 미얀마 사원학교 지원을 위해 1217일까지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미얀마 학교들은 코로나19로 정부에서 내린 예방지침에 따라 7월 예정이던 개학을 무기한 연장한 채 기나긴 휴교 상태다. 현재 코로나 확산세가 주춤해지자 국공립 고등학교 중 일부는 정부의 방역 점검을 거쳐 개학을 허가 받았으며, 나머지 학교들 또한 개학을 위한 방역 점검을 준비하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경제 상황이 악화되자 미얀마 정부에서 공립학교 지원을 우선으로 하고 있어 저소득층 아이들이 주로 다니는 사원학교는 방역 점검 기준에 달하는 교내 소독, 손 세정제 및 방역복 구비 등 방역물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장기화된 휴교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사라진 아이들은 하수 청소, 용접 보조 등 일을 하며 하루를 보내는 경우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개학이 연기될수록 아이들이 학교에 돌아오지 못한 채 교육을 중도 포기하게 될까 염려되는 상황이다.

지구촌공생회는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성금으로 정부 지원에서 제외된 사원학교 9곳을 중심으로 코로나19 대비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방역물품 및 교구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구촌공생회 사무처장 덕림스님은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이 꿈을 접는 일은 없어야 한다학교 갈 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도록 방역물품 지원을 위한 많은 정성이 모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바로가기)을 이용해 동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