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동행에 2000만원 기탁

김철종 전국비구니회 후원회장은 10월6일 종단의 백만원력 결집불사에 2000만원을 기탁했다. 왼쪽부터 재무부장 탄하스님,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일화스님, 총무원장 원행스님, 김철종 회장, 배석한 정준기 전 서울대 의대 교수.
김철종 전국비구니회 후원회장은 10월6일 종단의 백만원력 결집불사에 2000만원을 기탁했다. 왼쪽부터 재무부장 탄하스님,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일화스님, 총무원장 원행스님, 김철종 회장, 정준기 전 서울대 의대 교수.

신심 깊었던 모친을 따라 전국비구니회 후원회장을 맡게 된 김철종 회장이 종단의 백만원력 결집불사에 동참했다. 김철종 회장은 106일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예방하고 백만원력 결집불사 기금 2000만원을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에 기탁했다.

김철종 회장은 모친과 여동생의 추천으로 지난해 전국비구니회 후원회장을 맡아 발전기금을 내놓기도 했다. 전국비구니회장 본각스님으로부터 모친의 불명 원만행을 따라 원만이라는 불명을 받았다. 50여년간 사업체를 운영해 왔으며, 현재는 새한산업 회장을 맡고 있다.

김철종 회장은 전달식에서 신심이 깊었던 모친을 따라 뒤늦게 불교와 인연을 맺게 됐고, 전국비구니회장 본각스님과 재무부장 탄하스님의 추천으로 백만원력 결집불사에 적은 힘이라도 보태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다이 인연으로 앞으로는 불교에 회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회향을 잘 하겠다는 마음을 내고 실천하는 것이 곧 수행하는 마음이 아니겠느냐면서 어려운 때에 종단의 백만원력 결집불사에 큰 마음을 내어주신데 대해 감사하다고 전했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왼쪽)이 김철종 전국비구니회 후원회장과 환담하고 있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왼쪽)이 김철종 전국비구니회 후원회장과 환담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