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1월 기초반, 심화반 운영
온라인으로도 수강 가능

명상을 활용한 포교 활성화를 모색하고 있는 명상지도자협회가 다채로운 명상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강좌를 연다.

한국명상지도자협회(이사장 혜거스님)는 9월부터 11월까지 제8기 명상아카데미 대강좌를 개최한다. 명상아카데미 대강좌는 다양한 불교명상들을 배울 수 있는 기초반 강좌와 실습 위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심화반 강좌로 구성됐다.

기초반 강좌는 9월2일 개강해 11월18일까지 매주 수요일 서울 개운사 내 불교상담개발원에서, 심화반 강좌는 9월5일 개강해 11월21일까지 매주 토요일 서울 삼선동 목우선원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명상 기법 가운데 자신에 맞는 명상과 프로그램들을 찾고 명상을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 이번 강좌의 특징이다.

기초반 강좌는 혜거스님의 ‘초심자를 위한 참선 입문’을 비롯해 마가스님의 ‘자비명상’, 월호스님의 ‘선은 안심법문이다’, 명법스님의 ‘세 가지 모습의 자아’, 선업스님의 ‘MTV통합명상과 표현명상’, 인경스님의 ‘고집멸도 명상상담’ 등을 주제로, 심화반 강좌는 혜거스님의 ‘선종의 유래와 간화선 참구’, 박희승 교수의 ‘화두참선의 원리와 효능’, 지운스님의 ‘자비선명상’, 미산스님의 ‘하트스마일 명상 프로그램’, 무애스님의 ‘참선의 원리와 활용Ⅱ’ 등으로 진행된다.

기초반 및 심화반 각각 선착순으로 수강생 50명을 모집하며, 온라인으로도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 강좌는 오프라인과 동일한 과제 선정과 이수과정으로 진행된다. 또 스님들의 경우 오프라인 과정 수료 시 조계종 교육원으로부터 연수점수 30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강좌 신청은 한국명상지도자협회 홈페이지(www.kamto.net)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